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리

아이즈원 해체일 은 언제?? ( + 프로듀스101 투표조작)

by 움바바 2021. 1. 3.

* 아이즈원 에 대하여

 

 

아이즈원은 2018년 8월 31일 M-net 의 서바이벌 오디션인 프로듀스 101의 시즌 3번째 프로그램으로 프로듀스 48에 선발된 한국인 9명 그리고 일본인 3명으로 12명의 멤버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걸그룹입니다.

 

아이즈원의 뜻은 12명의 소녀들이 하나가 되는 순간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멤버는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 으로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멤버들의 나이는 젤 어린 장원영 (2004.8.31일생) 부터 젤 많은 나이가 권은비(1995.09.27일생) 으로 9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그들은 데뷔후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 하며 여 아이돌 그룹으로서 엄청난 인기를 누렸습니다.

18년부터 20년 까지 걸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2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 프로듀스 101 투표조작 사건

 

 

프로듀스101 시리즈 투표 조작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프로듀스101 투표가 주작된 사실이 밝혀지면서 순위가 유리하게 조작되어 연습생들이 피해를 보고 많은 대중들이 돌아서게된 사건이였습니다. 그 결과로 김용범 cp는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 받았고 안준영 pd또한 징역 2년, 그외에 관계자들에게 벌금형이 선고되었었죠. 시즌 3에서 4차 투표 결과가 조작된 연습생으론 이가은(플레디스), 한초원(큐브) 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순위조작으로 데뷔할 수 있었던 연습생들 또한 자신의 순위가 조작되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기에 피해자로 볼 수 있어 투표조작으로 인해 순위가 오른 연습생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시즌4의 엑스원 멤버들은 소속사와 합의하에 따라 해체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투표조작사건으로 인해 방송사 광고사 그리고 대중들 까지 엑스원에게 향하던 고개를 돌렸기 때문입니다. 

 

 

 

 

이 때 아이즈원은 첫 정규앨범 컴백이 1주일도 남지 않은 상태였으나, 대부분의 활동을 중단하고 2020년 1월 23일, 2월 중 활동 재개를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즈원은 골든디스크 시상 후보에 제외되는 등의 다양한 활동에 제약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아이즈원의 향후 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우려를 표했으나, 아이즈원을 해체시키는 것이 연습생 피해들을 위해 해체 하지 않아야 한다는 결정을 내린 것인지 엠넷에서는 이번 앨범이 아이즈원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아이즈원을 방패막이로 내세우고 있다는 관계자들의 중론 또한 있었습니다. 소속사에서 공식입장을 내놓진 않았지만 아이즈원의 활동을 강행했습니다. 복수의 관계자들은 아이즈원을 해체 하지 않는 이유가 어짜피 이번 앨범이 아이즈원의 마지막 앨범이라고 입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함께 여러 문제들이 생겼었지만, 순위 조작 피해 연습생까지 구체적으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즈원은 지상파 3사에 아무렇지 않게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 아이즈원의 해체일은?

 

 

아이즈원은 18년에 결성되어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아이즈원의 계약기간은 2년 6개월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정식적인 해체인은 21년 4월이면 계약이 종료가 됩니다.

아이즈원의 인기 그리고 팬덤이 엄청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시 활동을 이어나가기를 바랄텐데요.  하지만 아이즈원의 해체일에 대해서 소속아세서는 '논의중'이라고 일축하고 있지만 하지만 프로듀스 시리즈가 조작된 사건으로 인해서 활동을 연장하게 될지는 의문 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