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리

마라도나 사망 이유? 아르헨티나 국민들 슬픔에 잠겨

by 움바바 2020. 11. 26.

마라도나 사망하다?

전설적인 축구선수 디에고 마라도나를 아시나요?

 

그는 1986년 월드컵 우승을 안긴 축구 영웅입니다.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의 단순시 월드컵 우승컵을 넘어 큰 자부심을 안기고, 많은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 '국민영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는 60년 생으로 향년 60세로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그가 25일 사망해 아르헨티나가 슬픔에 잠겼습니다.

 

아르헨티나 대통령실은 성명을 통해 3일간 국가 애도기간으로 선포한다고 밝혔는데요. 

그의 빈소는 27일 ~ 29일 일반인에게 공개된다고 합니다.


 

그는 사망원인은 심장마비라고 알려졌습니다.

 

지난 3일 뇌 경막 아래 피가고이는 '경막하혈종'으로 뇌 수술을 받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지난 11일 마라도나는 퇴원 후 자택에서 회복 중이였으나, 

감자기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장례에 앞서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유족과 협의 후 이날 오후 시신을 부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고인의 명목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